용돈블로그

투잡 및 생활속 해택을 통하여 돈을 벌어봅시다

  • 2023. 6. 9.

    by. 용돈블로그

    목차

      서울아이발달지원센터

      서울아이발달지원센터를 개소했습니다.

      서울아이발달지원센터는 18~30개월 영유아를 대상으로 발달검사를 실시합니다. 어린이집 재원 아동과 어린이집에 다니지 않는 가정양육 아동 모두 대상입니다.

       

      언어‧인지 등 아이의 발달 지연이 걱정되는 부모들이 비용 부담이나 병원에 장시간 대기해야 하는 등의 문제로 조기 발견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무료 발달검사부터 심층 상담, 치료 연계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합니다.

       

      서울아이발달지원센터는 대방동 스페이스살림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월~금요일 오전 9시~오후 6시,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5시 운영합니다. 낮 시간을 내기 어려운 보호자를 위해 화‧목요일에는 저녁 8시까지 연장 운영합니다.

       

      서울아이발달지원센터

       

      서울아이발달지원센터 개소에 앞서 지난 4월 서울시내 모든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발달검사 수요 조사한 결과, 어린이집 재원아동 총 14만 8,000명 중 2만 1,675명(14.7%)가 발달검사를 희망, 보육 현장의 관심은 매우 높은 상황이다. 현재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신청한 어린이집 재원아동 2만여 명을 대상으로 5월 19일부터 시범 검사가 진행 중이다.

       

      아동별 발달검사 결과는 부모가 동의하는 경우에 한해 어린이집에 제공되며, 심층 상담을 원할 경우 서울시보육포털 누리집에 신청하면 전문가 상담도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발달검사에 사용되는 검사도구는 소아정신과, 영유아 발달지연 심리‧치료 관련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서울아이발달자문단’에서 연령별 발달단계 등을 고려해서 선정했습니다.

       

      7월부터는 아이 발달 상태가 궁금한 부모 대상으로 신청을 받는다. 신청은 서울시보육포털 누리집에서 할 수 있으며, 예약 후 발달검사 및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추후 서울시보육포털 누리집을 통해 공지될 예정입니다.

      서울아이발달지원센터

      ‘서울아이발달지원센터’ 개소는 서울시가 영유아의 건강한 발달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서울아이발달지원센터’가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